스타 오리지널 테란 미션 10 심판의 망치 간지나게 깨는 방법

오리지널 마지막 미션 심판의 망치는 레이너를 생존한 상태에서 11시에 있는 이온 캐넌만 따로 파괴하면 미션에서 승리합니다. 적 테란의 기지를 모두 파괴할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게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맵에 있는 경로를 통해 적 기지를 하나씩 제거해나가면서 마지막 미션을 진행했습니다.



임무 목표: 이온 캐넌, 레이너 생존
임무 목표입니다. 레이너를 생존시키고 이온 캐넌 파괴를 하는 것이 최종 목표인데 미니맵 11시에 보이는 흰색 점이 바로 이온 캐넌이 있는 위치입니다. 임무 목표에 적혀있는 만큼 이온 캐넌만 파괴하면 바로 승리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오리지널 마지막 미션 캠페인을 궁금하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저는 맵의 모든 지형을 다 탐색했습니다. 



언덕 위 마린과 교전 중인 테란 병력
게임을 시작하고 나서 가지고 있던 병력으로 언덕을 올라가려 하자, 적 마린 병력이 진입을 못 하게 방해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언덕에 적의 메카닉 병력이 없어서 마린을 제거하고 바로 올라갈 수 있었는데 아마 본진과 가까운 언덕이라 일부로 가벼운 유닛들만 배치한 것으로 보입니다.



본진 언덕 위에 지어진 2팩토리
멀티를 먹기 전까지는 팩토리를 많이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우선은 2팩토리까지만 올리고 병력을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1애드온에서만 탱크를 꾸준히 찍어도 관리만 잘하면 상당한 화력을 뽐낼 수 있어서 두 번째 멀티를 가져갈 때까지 무난한 흐름으로 이어갈 수 있습니다.



적 테란 병력과 전투 중인 레이너가 이끄는 부대
시즈 탱크를 간격 좋게 배치한 뒤 골리앗과 함께 적 유닛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탱크를 이렇게 띄엄띄엄 배치해두면 뭉쳐 있을 때보다 상당한 화력이 나오기 때문에 적은 숫자로도 최대의 전투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빨간색 테란을 공격하다 보니 어느새 적 커맨드 센터가 있는 곳까지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마린과 골리앗만 처리하면 추가 멀티를 먹을 수 있는데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커맨드 센터가 우주선처럼 붕 떠 있습니다.



멀티까지 확보하며 안정이 되자 스캔을 달고 바로 이온 캐논 쪽에 한번 스캔을 뿌려봤습니다. 외곽에는 터렛이 보였고 건물 주변으로는 배틀과 여러 유닛들이 보였는데 보는 순간 아무도 쉽게 접근하지 못할 정도로 되게 경비가 삼엄해 보였습니다.



메카닉 병력을 모아서 1시 방향으로 가는 도중 적 병력을 다리에서 만나게 됩니다. 이때 고스트가 다수 등장해 탱크에 락다운을 걸었고 예상보다 많이 나오면서 탱크 숫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화력 발휘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힘겹게 적 병력을 제거하고 다리를 건너자, 골리앗과 소수의 바이오닉 부대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리 쪽에서 이미 심각한 피해를 입은 상태였고 다리 건너편에서도 적 병력의 물량이 있었기 때문에 첫 번째로 보냈던 메카닉 병력은 적 기지를 점령하는데 실패합니다.



전투를 끝내자 바로 1시 흰색 테란 기지 건물 근처까지 전진했습니다. 흰색 레이스가 세 기 정도 보이긴 하지만 공방업이 된 골리앗이 있어서 큰 위협은 아니었고 나머지 건물을 모조리 파괴하면서 1시 쪽도 결국 말끔히 정리하게 됩니다. 



11시 지역을 향해 디펜시브 매트릭스가 걸린 드랍쉽 9기가 미사일 터렛한테 아무리 맞아도 끄떡없다는 듯 그대로 지나칩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핵심 지역은 이온 캐넌이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드랍쉽은 오로지 목표 지점을 향해 전진합니다.



디펜시브 매트릭스가 걸린 드랍쉽이 이온 캐넌 주변에 도착하면서 골리앗을 드랍하고 있습니다. 앞서 보였던 바이오닉 병력들은 이전에 적 테란이 드랍쉽으로 방어할 때 미리 써서 소모했고 배틀 혼자 남아 다수의 골리앗에게 일방적으로 두드려 맞고 있습니다.




골리앗으로 이온 캐넌까지 파괴하면서 미션에서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모든 건물을 다 제거할 필요는 없었지만 전반적 흐름은 마지막 미션의 이름처럼 깔끔하게 진행되면서 오리지널 테란 미션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갓동현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