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숨는 암살자 테란의 스페셜 유닛 고스트

고스트는 테란의 마법 유닛 중 하나로 배럭에서 생산할 수 있는 유닛이다. 아카데미를 짓고 사이언스 퍼실리티에서 코버트 옵스를 연결하게 되면 배럭에서 미네랄 25 가스 75원으로 생산할 수 있는데 바이오닉 유닛 중에서는 가스가 제일 많이 드는 유닛이다.


테란 고스트



고스트는 일반적인 전투 유닛과는 다르게 한 번에 많이 생산하기보다는 한 마리씩 뽑아 전술적으로 사용하는 유닛이다. 배럭에서 같이 생산되는 마린, 메딕, 파뱃처럼 한 번에 많이 뽑지 않으며 특별히 필요할 때만 따로 생산해서 뽑는 유닛이다. 이런 고스트는 특별하게 클로킹과 락다운 스킬을 가지고 있고 핵을 날릴 수 있는데 고스트의 기능을 잘만 활용하면 게임 내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이제 고스트의 스킬들을 살펴볼 것인데 클로킹의 경우 고스트가 이 스킬을 활용하면 투명하게 되어서 상대방이 디텍팅하는 기능이 없을 경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클로킹 고스트의 은폐 능력으로 인해 상대는 혼란에 빠질 수 있고 심하면 핵을 맞고 멘탈이 털리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도 한다. 두 번째 스킬인 락다운의 경우 모든 유닛에게 사용되는 것은 아니고 기계 유닛한테 주로 통하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게 잘만 사용하면 락다운을 통해서 유닛을 일정 시간 멈추게 하고 무력화시킬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핵은 고스트의 핵심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데 커맨드센터에서 뉴클리어 사일로를 연결해서 핵을 개발하면 고스트가 핵을 사용할 수 있다. 고스트가 클로킹을 한 후 몰래 핵을 쏠 지점으로 들어가서 성공적으로 핵을 날리게 되면 상대의 건물과 유닛들을 한 번에 크게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심리적으로 위축시키게 만들어줄 수 있다.

고스트의 스펙을 봤을 때는 체력 45 방어력 0 대미지가 10밖에 되지 않아서 전투 중에는 많이 약할 수 있는 유닛이지만 전술적으로 잘 활용해서 핵을 쏘게 되면 생각보다 효율적일 수 있는 테란의 유닛이다. 마린, 메딕, 파뱃 같은 유닛만 이용하기 보다 한 번씩 고스트도 섞어서 바이오닉 운영을 한다면 다양한 전술 운영을 이어나가면서 재미있게 스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