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히 숨는 암살자 테란의 스페셜 유닛 고스트

고스트는 테란의 마법 유닛 중 하나로 배럭에서 생산할 수 있는 유닛이다. 아카데미를 짓고 사이언스 퍼실리티에서 코버트 옵스를 연결하게 되면 배럭에서 미네랄 25 가스 75원으로 생산할 수 있는데 바이오닉 유닛 중에서는 가스가 제일 많이 드는 유닛이다.



테란 고스트


고스트는 일반적인 전투 유닛과는 다르게 한번에 많이 생산하기 보다는 한마리씩 뽑아 전술적으로 사용하는 유닛이다. 배럭에서 같이 생산되는 마린, 메딕, 파뱃처럼 한번에 많이 뽑지 않으며 특별히 필요할 때만 따로 생산해서 뽑는 유닛이다. 이런 고스트는 특별하게 클로킹과 락다운 스킬을 가지고 있고 핵을 날릴 수 있어서 고스트의 기능을 잘만 활용하면 게임 내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이제 고스트의 스킬들을 살펴볼 것인데 클로킹의 경우 고스트가 이 스킬을 활용하면 투명하게 되어서 상대방이 디텍팅하는 기능이 없을 경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클로킹 고스트의 은폐 능력으로 인해 상대는 혼란에 빠질 수 있고 심하면 핵을 맞고 멘탈이 털리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기도 한다. 두 번째 스킬인 락다운의 경우 모든 유닛에게 사용되는 것은 아니고 기계 유닛한테 주로 통하기 때문에 타이밍에 맞게 잘만 사용하면 락다운을 통해서 유닛을 일정 시간 멈추게 하고 무력화시킬 수 있다.

핵은 고스트의 핵심 스킬이라고 볼 수 있는데 커맨드센터에서 뉴클리어 사일로를 연결해서 핵을 개발하면 고스트가 핵을 사용할 수 있다. 고스트가 클로킹을 한 후 몰래 핵을 쏠 지점으로 들어가서 성공적으로 핵을 날리게 되면 상대의 건물과 유닛들을 한 번에 크게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심리적으로 위축시키게 만들어줄 수 있다.

고스트의 스펙을 봤을 때는 체력 45 방어력 0 대미지가 10밖에 되지 않아서 전투 중에는 많이 약할 수 있는 유닛이지만 전술적으로 잘 활용해서 핵을 쏘게 되면 생각보다 효율적일 수 있는 테란의 유닛이다. 마린, 메딕, 파뱃 같은 유닛만 이용하기 보다 한 번씩 고스트도 섞어서 바이오닉 운영을 한다면 다양한 전술 운영을 이어나가면서 재미있게 스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