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루드워 테란 미션 5B 황제의 몰락 (전쟁의 새) – 배틀크루저 운영법

이번 미션은 1시에 있는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면 미션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몰락 (핵 폭발)과 게임 내용이 상당히 비슷한데 전판 메카닉 운영과는 다르게 한번 배틀을 이용해서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테란의 최종병기 유닛인 배틀로 진행하니 되게 매력적인 느낌이 들었는데 어떤식으로 했는지 같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란 미션 5B '황제의 몰락' 임무 목표: 맹스크의 커맨드 센터 파괴
임무 목표입니다. 이번 임무는 맹스크의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면 됩니다. 저번 미션편을 보신 분들은 알 수 있지만 이번 미션은 전편 미션과 비교해서 초반에 핵이 떨어지냐 배틀이 등장하냐가 차이가 있을 뿐 나머지 게임의 흐름은 큰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빨간색 적 테란의 배틀크루저와 교전 중인 흰색 미사일 터렛
초반부터 벌써 적의 빨간색 배틀이 맹수처럼 날카로운 기세로 공격 오고 있습니다. 3군데의 방향에서 동시에 배틀이 오고 있었는데 아직 발전이 많이 안 되어있는 상황이어서 지원 병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터렛이 우선 방어해주고 있지만 이마저도 얼마 지나지 않아 파괴될 예정입니다. 



연두색 드랍쉽 3기와 본진에 배치된 마린, 고스트, 골리앗 부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본진에 드랍쉽 3대가 오게 되었습니다. 이 드랍쉽 여러 기에서 마린, 고스트, 골리앗이 일정 수 오게 되었는데 고스트의 스킬 중 하나인 락다운은 테란의 최종병기 배틀을 상대할 수 있는 일종의 방어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락다운 된 적의 빨간색 테란 배틀크루저를 공격 중인 흰색 테란의 마린, 고스트, 골리앗 병력
테란 기지에 공격 왔던 적의 배틀과 전투를 하고 있습니다. 먼저 고스트로 적의 배틀에 락다운을 걸고 골리앗으로 어택을 찍으면 3방향에서 오는 배틀이라도 무난하게 잡아내면서 본진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락다운이 없어도 점사만 잘하면 충분히 승산있는 싸움이니 컨트롤로 잡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4개의 스타포트에서 생산된 배틀크루저 4기가 집결지에 집결
11시에 위치해 있는 세 번째 멀티까지 빠르게 확보한 후에 3가스에서 나오는 자원을 바탕으로 4스타포트까지 늘렸습니다.  최종 테크 유닛 배틀을 4스타포트에서 생산하니 한번에 배틀이 무려 네마리나 동시에 생산되면서 맹수 같은 포스를 풍기고 있습니다. 


1시 방향으로 이어지는 통로에서 적 빨간색 테란의 팩토리를 공격하는 배틀크루저 병력
공방업 업그레이드가 잘 된 배틀을 모아서 공격을 보냈더니 방해 없이 적 기지까지 금방 밀고 나갈 수 있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업그레이드가 된 배틀은 테테전에서 상대할 유닛이 다수의 레이스나 골리앗을 빼고는 딱히 없습니다.



1시에 있는 노란색 커맨드 센터를 향해 야마토포를 발사하며 공격 중인 배틀크루저들
처음 임무 목표에서 주어진 맹스크의 커맨드 센터를 배틀크루저의 기본 공격과 야마토 포 스킬을 이용해 파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노란색 커맨드 센터 기지를 완전히 파괴하게 되면 이번 미션에서 승리하면서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번 미션은 자원을 빠르게 확보한 후 배틀크루저로 테란의 길을 뚫고 1시 커맨드를 공격하면서 게임에서 이길 수 있었습니다. 테란의 고급 유닛 중 하나인 배틀을 뽑을 때 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느낌으로 스무스하게 밀면서 가볍게 이길 수 있었습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