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오리지널 테란 미션 2 – 후방기지 꿀팁 공략

스타 후방기지 미션은 테란 유닛을 데리고 11시 보라색 건물로 도착한 후, 1시 구석에 있는 감염된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면 승리합니다. 그런데 이번 미션부터는 전판 황무지 미션과는 다르게 본격적으로 유닛 간의 교전이 미션 내에서 생겨나기 때문에 병력들을 잘 뭉쳐 다니며 전투해야 합니다. 만약 병력이 흐트러져서 따로따로 이동하면 적의 저글링과 히드라를 만나면서 예상치 못한 병력 손실이 일어나 뼈아픈 패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무 목표: 외계 생명체 박멸, 레이너 생존
먼저 임무 목표를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게임에서는 단순하게 딱 2가지 조건만 지키면 되는데 처음에 등장하는 영웅 레이너를 게임 끝까지 생존시키면서 동시에 1시에 몰래 숨어있는 외계 생명체를 테란 유닛으로 점사해 파괴하는 것입니다.


어두운 언덕을 향해 전진 중인 레이너와 마린 병력
자, 이제 마린과, 레이너로 언덕 위로 올라가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언덕 위 시야가 껌껌한 방처럼 어두운 상태라 혹시 모를 매복 유닛들이 대기하고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든든한 영웅 유닛이 있기 때문에 이를 믿고 마린과 대동해 전진하려 합니다.



언덕 위 저글링과 교전하는 레이너와 마린 부대
바로 이동해도 되긴 했지만 고민 끝에 7시에 있던 배럭을 띄워서 천천히 시야를 밝힌 후 안전하게 병력들로 언덕을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근처로 가보니 아직은 저글링만 있어서 마린과 레이너로 적의 저글링 소수를 손쉽게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11시 방향 보라색 테란 기지에 도착한 레이너와 마린 2기
좀 더 앞으로 진출하자 테란 건물들이 보였고 재빠르게 건물 근처로 이동하자 플레이어의 소유로 건물이 변했습니다. 그렇게 두 번째 기지를 얻게 되었는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이 위치가 미션 제목처럼 '후방기지'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글링과 교전하는 레이너, 마린, 파이어뱃 부대
11시 테란 기지에서 얻은 파이어뱃을 바탕으로, 기존 병력과 합세해 계속 병력을 전진시켰습니다. 건물 앞쪽에 크립 콜로니와 저글링이 있었지만, 파이어뱃 숫자가 많고 벌처 영웅이 있었기 때문에 여기서도 역시 무피해로 저글링을 제압했습니다.


어두운 언덕 위로 전진 중인 레이너, 마린, 파이어뱃 부대
저글링까지 제압하고 난 후 다시 길을 가는데 또다시 어두운 언덕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왠지 느낌상 이 지역은 적의 주요 요충지일 것 같아서 처음 언덕을 올라갈 때보다 테란 유닛이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이 더 올라가는 데 거부감이 듭니다.



1시 방향 언덕 위 저글링, 히드라와 교전 중인 레이너, 마린, 파이어뱃 부대
이번에는 저의 예상대로 언덕 위로 올라가니 저글링과 히드라가 미리 대기 중이어서 바로 교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행히 성큰이 아닌 크립 콜로니여서 레이너와 파이어뱃을 통해 언덕에 배치된 병력들을 제압할 수 있었는데, 살짝 유닛 피해를 입긴 했습니다.



인페스티드 커맨드 센터를 공격 중인 레이너와 파이어뱃 부대
눈에 보이는 저그의 병력을 모조리 다 제거한 후 이제 마지막 목표 지점을 향해 파이어뱃과 레이너가 함께 다가갔습니다. 그러자 저그의 크립을 벗어난 위치인 1시 구석에 주황색 감염된 커맨드 센터가 보였고 이 건물이 바로 임무 목표에서 찾던 목표물이었습니다.



인페스티드 커맨드 센터를 공격 중인 레이너와 다수의 파이어뱃 부대
기존 테란 병력에 소수 파이어뱃을 더 추가해서 감염된 커맨드 센터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마리의 파이어뱃이 건물을 둘러싸면서 동시에 공격하니 마치 라이터가 여러 개 켜진 것처럼 화려한 공격 이펙트가 게임 내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후방기지 미션 승리
자, 이렇게 파이어뱃과 레이너로 감염된 커맨드 센터까지 파괴하면서 미션에서 승리했습니다. 테란 병력을 본진에서 11시로 진입시킨 후 1시까지 도착하는 과정이 뉴비들의 입장에서 상당히 복잡해 보였으나 병력들만 잘 뭉쳐 다니면서 컨트롤하면 큰 위기 없이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미션: 필사적 동맹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