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브루드워 테란 미션 5A 황제의몰락 (핵폭발) – 쉬운 공략법

이번 미션은 병력으로 길을 뚫어서 1시에 있는 노란색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면 게임에서 승리하게 됩니다. 시작과 동시에 상대가 고스트로 핵을 쏘기 때문에 건물이 파괴되긴 하지만 SCV를 생산하고 자원을 캐면 금방 회복하면서 흥미진진한 느낌으로 다시 게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공략법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란 미션 5A '황제의몰락 (핵폭발)' 임무 목표: 맹스크의 커맨드 센터 파괴
먼저 임무 목표입니다. 게임에서 맹스크의 커맨드센터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인데 미니맵을 자세히 보시면 1시 지역에 노란색 점이 보입니다. 저기가 바로 게임에서 파괴해야 하는 커맨드센터가 위치한 곳인데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서 천천히 게임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7시 흰색 테란 본진이 핵 공격을 받아 파괴된 유닛과 불타는 건물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핵이 여러 방 떨어지게 되면서 대부분의 것들이 파괴되고 불이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터지는 순간을 빠르게 캡쳐해 봤는데 테란 유닛들이 터지는 모습의 이펙트가 마치 하늘에서 폭죽이 여러방 터지는듯한 모습과 비슷합니다.



불타는 커맨드 센터 주변에서 자원을 채취하는 SCV와 배치된 마린, 드랍쉽
핵으로 인해서 지원 온 유닛들은 다 없어지고 처음 커맨드 센터가 있었던 상황에서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도 scv 숫자가 좀 있어서 서플라이 디팟을 건설한 후 조금만 시간을 가지면 금방 활성화 시키면서 멀티까지 추가적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9시 멀티 지역에서 자원을 채취하는 SCV와 불타는 커맨드 센터, 리파이너리
두 번째 멀티 지역인데 빠르게 대처를 하지 못해서 핵 1방을 맞고 난 모습입니다. 누클리어를 맞은 후 커맨드 센터와 리파이너리에 불이 조금 나고 있는 상태인데 SCV에는 별다른 피해가 없었기 때문에 테란 플레이어 입장에선 문제가 없었습니다.



파란색 테란의 서플과 머신샵을 공격하는 벌처, 탱크, 골리앗
멀티를 활성화한 후에 테크까지 올리고 사이언스 베슬까지 추가한 다음 병력을 모아서 한 군데씩 뚫어나가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메카닉 유닛들이 있으면 상대 테란이 철통같이 방어를 하고 있더라도 공격해서 무난히 뚫을 수 있습니다.



3시 위쪽에서 벌처, 탱크, 골리앗이 파란색 테란의 건물을 공격하는 장면
테란의 메카닉 유닛이 상대를 공격하는 동안 더 많은 물량이 쌓이게 되었고 별 다른 방해 없이 앞으로 병력들이 전진했습니다. 이제 여기 있는 건물들을 파괴하고 앞으로 조금만 더 가면 1시에 있는 맹스크의 커맨드 센터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테란 본진에서 건물과 마린, 파이어뱃을 공격하는 벌처, 탱크
계속해서 메카닉 병력들이 앞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현재 빨간색 테란 건물을 공격하고 있는 상황이고 조금만 더 이동하면 1시까지 도착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도달해서 지역을 점령하면 미션은 사실상 거의 90% 끝난 셈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1시 아래 위치의 좁은 통로를 향해 이동하고 있는 벌처, 탱크들
현재 벌처, 탱크, 사이언스 베슬을 커맨드 센터 근처로 이동시키고 있습니다. 이동하는 통로 근처에 적군의 서플라이 디팟과 좁은 길목이 보이는데 여기를 지나가게 되면 드디어 이번 미션의 최종 목표물인 노란색 커맨드 센터가 보이게 됩니다.



1시 노란색 커맨드 센터를 집중 공격하고 있는 벌처, 탱크들
원정대가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서 노란색 커맨드 센터가 보이고 있습니다. 마치 하나의 숨겨진 보물을 찾는 것처럼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메카닉 병력들로 가운데에 있는 커맨드 센터를 점사해서 파괴시키면 이번 미션도 깔끔하게 클리어하게 됩니다.



노란색 배틀크루저, 초록색 배틀크루저, 초록색 스카웃을 마주한 연두색 배틀크루저, 레이스
1시에 위치해 있던 노란색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고 난 후에는 바로 배틀 영웅 노라드와 함께 레이스, 스카웃이 같이 등장하였습니다. 이 다음에 서로 대화를 주고 받다가 양 옆으로 공격력이 600인 발키리가 나오면서 스카웃과 노라드, 히페리온을 제거합니다.



미션 5 '황제의몰락 (핵폭발)' 클리어
미션에서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반에 핵이 본진에 많이 떨어져서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전반적인 게임의 난이도는 다른 미션들과 크게 차이는 없어서 물량을 잘 뽑으면서 나온 병력들로 1시로 공격하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미션은 처음에 핵이 떨어져도 당황하지 말고 평소 미션처럼 이어가면 1시 커맨드를 파괴하고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단지 초반에 본진 건물이 너무 많이 파괴되기도 했지만 오히려 이런 점들로 인해 흥미진진한 느낌이 강하게 들면서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