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스의 조용한 암살자 – 다크 템플러
반투명한 유닛으로 아무도 모르게 적에게 조용히 다가가는 다크 템플러는 프로토스의 숨겨진 암살자입니다. 다크는 토스의 다른 유닛들과는 다르게 주로 독단적으로 움직이는데 상대방이 디텍팅이 되지 않으면 따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적 플레이어에게 위협갑을 느끼게 하면서 동시에 상대 멀티 지역 확장까지 방해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프로토스의 템플러 아카이브 건물의 모습입니다. 먼가 이집트 피라미드에 근처에 있을 것 같은 건물이 연상되기도 하는데 이 건물은 아둔을 지은 후 미네랄 150, 가스 200을 투자해 건설할 수 있으며 템플러 아카이브 건물이 있어야 비로소 다크 템플러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템플러 아카이브가 완성된 후 게이트웨이에서 다크템플러를 생산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듯이 다크 1기를 생산할 때마다 미네랄 125 가스100이 소모되는데 아무래도 가스 비용이 100이나 들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많이 뽑기는 힘든 유닛입니다.
이제는 게이트웨이에서 생산된 다크 템플러를 통해 마린 사이를 몰래 지나가고 있습니다. 이때 테란은 베슬이 없어서 스캔을 통해 따로 확인하지 않으면 다크가 지나가도 흐물흐물 거리는 것만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투명한 다크로는 아무런 문제도 없이 마린을 무시하며 이동하고 있습니다.
3시 테란 스타팅 포인트에 몰래 암살자처럼 침입한 다크가 자원을 채취하는 SCV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1방에 SCV가 터지지는 않지만 일꾼을 계속 공격하면 SCV를 그래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으며 상대의 자원 채취를 견제할 수 있습니다.
3시에서 다크가 상대의 일꾼을 공격하고 있는 사이 어느새 테란의 바이오닉 유닛이 토스 본진에 도착해 템플러 아카이브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진 주변에 있던 다크 3기로 적의 경보음이 나중에 울리게 마린 주변에 최대한 붙은 후 공격해서 수비를 하려는 상항입니다.
다크를 통해 먼저 다수의 마린을 원샷 원킬로 모두 제거했습니다. 아직 파이어뱃 4기가 남아있긴 하지만 다크 3기로 파이어뱃을 각각 2방씩 치면 무난히 제압할 수 있기 때문에 템플러 아카이브가 깨진 것을 제외하고는 별 다른 피해를 입지 않고 무난히 막아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며 다크는 공격 유닛으로 주로 많이 사용되었지만 여러 게임에서 가끔씩 다크 아콘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다크 아콘은 마법 유닛으로 주로 저그전에 많이 사용되는데 타 종족전보다 마엘스톰 스킬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래더 게임에서도 꾸준히 등장하는 유닛입니다.
다크 템플러는 조용하지만 은근히 상대의 허점을 파고들어 치명타를 날리는 유닛입니다. 움직일 때는 망토가 펄럭이고 공격할 때 사이오닉 검을 크게 휘두르는 모습은 상대 플레이어에 압박감을 가져다 주면서 게임을 한층 더 박진감 넘치게 만들어줍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
댓글 쓰기
✍️혹시 오타나 수정할 부분 있으면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