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전장의 최종 병기 - 전장을 녹이는 푸른빛의 아칸
프로토스 아콘은 게이트웨이의 최종 테크 유닛으로 전장을 완전히 녹여버리는 최종 병기입니다. 아칸은 게임 중 다수의 저글링이 와서 위협적으로 느껴져도 한 번에 녹일 수 있을 정도로 스플래시 위력은 대단한데 공격력 업그레이드 업당 3씩 대미지가 늘어나기 때문에 그 화력은 게임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막강해집니다.
프로토스 아콘입니다. 공격력은 30이고 유닛의 체력은 실드가 350으로 에너지 10에 비해 유독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종족전보다 저그전에서 더 많이 사용되는데 후반으로 갔을 때 토스 유닛들이 플레이그를 맞아도 아콘의 경우 실드가 높기 때문에 하이브 저그를 상대로 후반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유닛입니다.
이런 멋진 아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하이 템플러가 최소 2마리가 필요합니다. 이미지를 보면 현재 하이 템플러가 가까이서 서로 친구처럼 마주 보고 있는데 2마리가 되면 아콘으로 바로 합체해서 전투 유닛으로 전장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합체에 성공한 아칸들로 3시 빨간색 저그의 멀티 지역으로 공격을 가는 모습인데 7개의 아칸이 동시에 가기 때문에 웬만한 저그의 유닛들로는 적수가 되지 않습니다. 아직 저그와 교전은 시작되지 않았지만 입구를 사이에 두고 조만간 전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드디어 저그 유닛과 만나고 교전을 시작했습니다. 앞에 저글링이 아칸한테 다가왔지만 유닛의 화력 차이로 인해 바로 녹아버렸고 이제 히드라까지 제압하려는 상황입니다. 아칸 7마리를 막기 위해서는 히드라가 적어도 2부대 이상은 있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저그 물량이 많이 부족합니다.
선두에 있던 저그의 유닛과 성큰 2개를 빠르게 제거하고 3시 멀티 깊숙이 들어가 해처리를 방어하려고 오는 저글링들을 아칸으로 공격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글링이 귀여운 강아지처럼 아칸 근처로 계속 오고 있는데 다크스웜도 없는 상태에서 저글링이 좁은 구역으로 오는 것은 저그의 입장에서 상당히 비효율적인 수비입니다.
아칸이 3시 멀티 지역의 저그 유닛과 건물을 모두 깔끔히 제거했습니다. 중간에 전투를 치르면서 실드가 깎인 아칸이 몇 기 보이긴 하는데 전반적으로 병력의 큰 타격은 없었기 때문에 아칸이 7기 모두 살아남게 되면서 실드 에너지를 채우고 다시 다음 전투에 투입할 수 있습니다.
아칸은 게이트웨이의 최종 테크 유닛으로 복잡한 전장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유닛이었습니다. 특히 저글링 같이 근거리 유닛과 전투를 치렀을 때 다른 유닛보다 더욱 뛰어난 화력을 보여줬는데 업이 잘되고 유닛이 쌓일수록 정말 토스의 최종 병기 유닛 느낌을 확실히 보여주었습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
댓글 쓰기
✍️혹시 오타나 수정할 부분 있으면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