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테란의 핵심 유닛 scv

스타크래프트 테란의 일꾼 scv는 저그나 토스의 일꾼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한다. scv는 기본적으로 다른 종족의 일꾼과 동일하게 자원을 채취할 수 있지만 건물을 짓거나 유닛과 건물을 수리할 수 있고 중요한 타이밍에 몸빵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일꾼의 효율성이 훨씬 큰 유닛이다.



테란 scv


다른 종족의 일꾼과 같은 가격 50원이어도 scv는 확실히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고 테란 입장에선 거의 만능이라고 볼 수 있는 유닛이다. 메카닉 유닛의 에너지가 닳아도 scv로 리페어를 통해서 다시 새 유닛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기계 유닛한테 있어서 바이오닉의 메딕이라고 볼 수도 있다. scv는 유닛뿐 아니라 건물을 수리할 때도 좋은데 테저전에서 테란이 벙커나 터렛을 지어서 저그의 공격을 수비할 때 scv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종족 같은 경우는 방어타워가 공격받으면 무방비로 내버려두는데 테란의 경우는 빠르게 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 맞게 수리하면 상대의 공격을 막기 힘든 상황도 막아낼 수 있다.

scv는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 상대한테 타이밍 러시를 갈 때도 같이 이동하기도 한다. 테프전에서 초반 fd 러시를 갈 때 일꾼을 앞에 세워 몸빵 역할을 하거나 요즘 자주 나오는 6팩 타이밍 러시에서도 scv를 2~3마리 정도 끌고 가서 메카닉 유닛 주변에 서플이나 터렛을 지어서 전투 효율을 더 높게 만들어주고 상대를 까다롭게 느끼게 해준다. 이렇듯 scv는 사실 활용 능력이 굉장히 뛰어난 유닛이다. 체력이 60이어서 필요한 상황에서 정찰을 하거나 몸빵을 하는 것에 적합한 일꾼이라 초반부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테란의 유닛이다.

Related Posts

Previous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