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부르드워 테란 미션 1 출격 – 초급 가이드
테란 미션 1 출격은 11시에 있는 적의 커맨드 센터를 테란 유닛을 통해 파괴하면 미션에서 바로 승리합니다. 미션의 제목 출격처럼 본진에서 나와 3시에 숨겨진 멀티를 확보하고 자원을 채취한 후 메카닉 유닛을 덩어리로 쌓아 웅장한 기세로 진출하면 11시까지 도착하게 되면서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브루드워의 첫 번째 미션도 역시 임무 목표를 먼저 살피는 것이 정석입니다. 이번 미션에서는 적 커맨드 센터를 파괴하는 것이 목표인데 적의 커맨드 센터는 11시 쪽 적군의 본진 깊숙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스캔으로 상대 병력의 위치를 파악하며 피해를 최소화 하고 병력을 이동시키면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나서 멀티를 빠르게 먹기 위해 본진 위쪽에 있는 언덕으로 올라가서 상대 테란을 공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적의 유닛과 터렛 3기가 있는데 탱크와 마린을 이용해서 공격가면 적의 유닛을 제압할 수 있으니 시작과 동시에 바로 공격을 가야하는 장소입니다.
본진 위 미네랄 멀티까지 지은 후에 이제 탱크와 마린 조합으로 정찰병을 보내듯이 전진시키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적의 마린과 터렛 건물이 보이고 있는 상황인데 유닛으로 없애면서 계속 앞으로 전진해서 3시 멀티지역까지 도착하면 됩니다.
병력을 이동시켜 3시 지역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는 영웅 사미르 듀란을 발견할 수 있었고 미네랄과 가스 자원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가스가 되게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이렇게 발견하게 되니 탐험가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듯 하였습니다.
3시 지역에 있는 멀티까지 활성화 한 후에는 본진에서 무려 7팩토리까지 올렸습니다. 가스가 1군데 밖에 없었기 때문에 애드온은 2개까지만 달았고 나머지 5팩토리에서는 벌처를 대량으로 생산했습니다. 이제부터는 팩토리 숫자로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벌처가 부대 단위로 쌓이게 됩니다.
팩토리에서 생산된 유닛들을 상대 건물 쪽으로 전진시켜서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적의 입구 근처에 벙커가 있는데 벌처의 숫자가 많아서 벌처로 먼저 몸빵을 하고 탱크로 같이 적의 벙커 건물을 공격하고 있어서 벙커가 불이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진해 있던 벙커를 파괴하고 나서 뒤쪽에 스캔을 뿌렸는데 언덕에 탱크들이 무수히 많이 보였습니다. 이렇게 테란의 메카닉 라인을 그냥 뚫기에는 피해가 생각보다 클 수 있기 때문에 시즈탱크의 거리재기를 활용하여 적의 탱크를 1개씩 끊어주면 효율적입니다.
거리재기로 탱크 몇기를 제거한 후 병력을 모아서 적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본진에는 팩토리가 7개나 있기 때문에 메카닉 물량이 계속 쏟아지면서 적 테란의 방어선이 뒤로 계속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쪽 라인만 밀면 적의 커맨드까지 수월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적의 모든 건물을 다 파괴하지는 않았지만 빠르게 미션을 마무리하기 위해서 커맨드 센터만 집중 공격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건물 주변에 있는 방해 유닛들을 제거했다면 마지막으로 커맨드 센터만 빠르게 점사를 해서 파괴하도록 합니다.
이번 미션은 3시까지 최대한 빠르게 도착해서 멀티를 확보한 후 병력을 찍어 11시 커맨드 센터를 깨는 것이 핵심 포인트였습니다. 본진만 있을 때랑 다르게 멀티가 생기면서 메카닉 유닛을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이 찍어낼 수 있었는데 병력이 많아지니 실제 병력이 이동하듯이 웅장한 느낌으로 게임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
댓글 쓰기
✍️혹시 오타나 수정할 부분 있으면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