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오리지널 테란 미션 4 – 제이콥스 시설 공략 (레전드 미션)
제이콥스 시설 미션은 레이너와 바이오닉 부대로 길을 잘 따라가 적의 병력을 제거하며, 마지막 신호소가 있는 곳까지 도착하면 승리합니다. 중간에 길이 여러 갈래로 나뉘긴 하지만, 공격력과 방어력 업그레이드가 풀업이 되어있기 때문에 컨트롤을 크게 실수하지 않는 이상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임무 목표입니다. 먼저 레이너를 게임 내에서 생존시키고 마지막 장소인 연합 네트워크에서 데이터 디스크를 확보해야 합니다. 그런데 디스크 확보는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고 미션 내에서 나오는 신호소를 잘 따라가 마지막 신호소에 테란 병력을 보내면 접속 연결에 성공하면서 디스크를 확보하게 됩니다.
레이너와 함께 바이오닉 부대가 이동하던 중, 우측에서 갑자기 벽 미사일 트랩이 나타나 파이어뱃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트랩이 공격할 때 미사일 터렛이 공격하는 소리가 나와서 되게 위협적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업그레이드가 잘 되어있어서 점사를 하면 1초 안에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벽 미사일 트랩을 제거한 다음, 일단 우측 계단을 통해 언덕으로 올라가려고 합니다. 여기가 맞는 길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선택지가 따로 없어 보이고 길들이 미궁처럼 보여서 일단 보이는 방향으로 병력들이 앞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이전 지역에서 언덕을 올라가면 파란색 신호소가 보였고 병력을 신호소로 보내면 여기 위치로 순간 이동하게 됩니다. 도착한 지역에는 시민이 여러 기 있었는데, 시간을 지체할 필요가 없어서 빠르게 제거한 후 바로 흰색 비콘으로 가서 시야를 밝힌 뒤 다시 파란색 비콘으로 귀환했습니다.
파란색 비콘으로 돌아온 다음 원래 왔던 길로 되돌아가 앞으로 병력들로 나아가니 골리앗과 마주쳤습니다. 적의 마린 2기와 골리앗 1기가 있었는데 바이오닉 병력이 풀업이어서 그냥 모기에 물린 것처럼 아주 가려운 정도의 대미지만 받고 있습니다.
어느새 센터 쪽에 있는 비콘까지 도착했습니다. 이제 여기 흰색 비콘으로 병력을 이동하면 '자동 방어 시스템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문구는 그럴듯하게 나오지만 게임을 진행할 때는 별 의미가 없으니 못 본 것처럼 자연스럽게 넘어가시면 됩니다.
문이 열리는 비콘 신호소로 간 후 저글링이 있는 수용실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에 왜 저그 유닛이 있는지는 자세히 알 수는 없습니다. 아마 실험 같은 것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어쨌든 저는 파이어뱃을 앞세워서 저글링을 제거했고 다음 구역으로 갔습니다.
자, 이제 거의 목표 지점까지 도착하는 와중에 벽 안에 숨어있던 벌처가 기습적으로 마린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린 사업이 되어있기 때문에 점사만 해주고 지나가면 됩니다. 이동하면서 바이오닉 병력이 한 두기 정도 손실될 수 있는데 레이너만 최종 지점까지 살아남으면 되니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금껏 봐왔던 흰색 테란 신호소와는 다르게 노란색 테란 신호소가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는 색깔에서 보듯이 특별한 지점으로 이동할 것 같은데 이 노란색 비콘을 보자마자 '드디어 게임이 끝나는구나'라는 무언의 신호가 조금 느껴지기도 합니다.
노란 비콘을 타고 1시 방향으로 순간이동했습니다. 이제 최종 목표지점을 앞두고 입구에 들어서면서 동시에 몰래 잠복한 스나이퍼처럼 지상 포 트랩과 바닥 미사일 트랩이 바이오닉 병력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란의 정예부대여서 곧바로 건물을 바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문을 앞두고, 적 병력과 눈치를 보면서 대치하고 있습니다. 이때가 가장 긴장감이 올라가는데 레이너의 입장에서 고스트가 유독 거슬립니다. 그 이유는 고스트는 배럭 유닛 중 가장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아군 병력이 먼저 공격당할 확률이 높아 1순위로 제거해야 할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상대 고스트가 1마리 있다고 해도, 영웅 짐 레이너가 앞장서서 스팀팩을 쓰고 스피드하게 돌진하니 고스트도 별수 없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안 그래도 영웅 유닛이라 강력한데 메딕도 없이 소수 병력으로 아군 병력을 막기는 역부족입니다.
짐 레이너를 앞세워 적의 병력을 뚫고 마지막 흰색 신호소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비콘에 도착하자 연합 네트워크에 접속되면서 데이터 디스크를 확보하며 결국 게임 처음부터 끝까지 별다른 트러블 없이 아주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미션이었습니다.
다음 미션: 혁명
Previous Post
« Prev Post
« Prev Post
Next Post
Next Post »
Next Post »













댓글
댓글 쓰기
✍️혹시 오타나 수정할 부분 있으면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